차(茶)이론 교육을 통한 건강한 인성 함양!

뉴스

차(茶)이론 교육을 통한 건강한 인성 함양!

보성다향고등학교(교장 김선경)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며 한국유아다례연구소(문체부 전통문화과 2013-8호)가 시행하는 농촌 재능 나눔 일반단체 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5일 1-3학년 전교생이 학교 예절실에서 다(茶)함께 재능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학생들의 건강한 인성을 함양하는 것으로, 농어촌 교육공동체를 중심으로 보성의 녹차산지의 특성을 살려서 한국전통 다례문화체험 등 다양한 우리 고유의 문화적인 체험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하고자 함에 있다.
 
소 모 교사는 “한국 전통 다례문화 체험을 통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자아실현과 한국전통 문화의 맛과 멋을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차(茶)를 소중히 여기고 가까이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최 모(제과․제빵과 1학년)학생은 “차문화직업과 인성다례 관련 영상이 인상깊었고, 친구들과 함께 서로 차를 대접해 볼 수 있어 좋았다 ”고 소감을 말했다.
 
김선경 교장은 “우리학생들이 차(茶)와 관련하여 농촌지역에서 쉽게 접해볼 수 없는 전통음식 쉐프, 티소믈리에, 티마스터, 테케이터링을 배우게 되어 좋았다. ”고 전하고 “보성지역에서 살고 있는 우리 학생들이 차(茶)에 대한 문화적 자존감을 가지고 건강한 인성의 가치를 소중히 생각하는 성인으로 자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