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온라인 MICE 유치 설명회 민‧관 합동개최 ‘성료’

뉴스

여수시, 온라인 MICE 유치 설명회 민‧관 합동개최 ‘성료’

전국 200여개 단체 참여 ZOOM 활용 온라인 라이브 개최 MICE 인증도시 여수, 전국 홍보

지난 25 여수시청 회의실에서 여수시와 ()여수마이스협회가 합동 개최한 ‘2021년 온라인 MICE 유치 설명회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끝마쳤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플랫폼(ZOOM)을 통해 전국의 학회와 협회, MICE관계자 및 여행사 소속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가했다.

여수마이스협회 15개 회원사의 후원으로 경품추첨이 진행돼 큰 호응을 받았다.

 

여수시는 이날 설명회를 통해 차별화된 해양관광 휴양도시인 여수 MICE 인프라를 홍보하고, 전국 최대 규모의 맞춤형 인센티브 지원 제도를 안내했다.

여수시는 투자유치와 관광콘텐츠, COP28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기원 영상을 상영하며 글로벌 MICE 도시 여수의 위상을 다시 한 번 2,500여개 MICE 관계사들에게 각인시켰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시대 MICE 유치 환경 변화에 따른 맞춤형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글로벌 MICE 네트워킹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코로나 시기인 작년에도 600여 건의 마이스 행사를 유치하였으며, 소규모 팸투어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온오프라인행사 개최 시 전국 최대 규모의 맞춤형 인센티브도 지원할 방침이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