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먹거리 안심지키미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모집

뉴스

구례군, 먹거리 안심지키미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모집

- 연 100일 이내 활동… 1일 5만원 사례비 지급 - 2월 26일까지 신청접수… 11명 모집

구례군이 오는 26일까지 2021년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1명을 모집한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군민이 직접 식품위생행정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로 식품접객업소에 대한 위생관리상태 점검 유통 중인 식품의 표시사항 및 허위 과대광고에 대한 모니터링 식품 수거 및 검사지원 그 밖에 식품위생관리를 위한 업무지원 등 군민들의 건강과 식품안전 확보를 위한 먹거리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100일 이내로 구례군 요청 일자에 활동하게 되며 군은 감시원 활동에 대하여 14시간 이상 활동 시 5만원의 사례비를 지급한다.

 

모집 자격은 2021222일 기준 구례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자다.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식품위생 관련 자격증 소지자, 관련 학과 졸업자, 식품위생 및 식품안전 관련 경력이 있는 자를 우대한다.

 

구례군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신청자는 구례군청 문화관광실 또는 구례군외식업지부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례군 문화관광실 위생팀(061-780-2326)으로 문의할 수 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