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조개 채취관련 고소에 대해 강력 법적대응 예정

뉴스

새조개 채취관련 고소에 대해 강력 법적대응 예정

- 일면식도 없고, 불법사항은 추호도 없다 -

장흥군은 새조개 대량 발생에 따른 어촌계와 잠수기어선의 분쟁을 해결하고, 어민의 소득 증대를 위해 6개 어촌계 협의를 통해 전라남도로부터 수산자원 관리수면 지정을 승인 받았으며, 이에 따라 회진면 신상지선은 125일부터, 관산읍 삼산지선은 23일부터 새조개 채취 작업을 시작해서, 6어촌계 500여명의 어촌계원에 소득창출과 수익이 배분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경남 남해 OOO 손해를 입었다며 고소한 사건에 대해 장흥군의 사실관계와 입장을 분명히 밝힙니다.

 

첫째, 경남 남해 OOO이 장흥군 요청으로 자망설치와 해녀를 투입하였으나, 장흥군이 말을 번복하여 금전상 손해를 보았다는 내용에 대해

 

- 잠수기수협의 동의서를 쉽게 받기 위해 위촉된 자문위원ㅁㅁㅁ에게 해당사항과 관련한 협의를 한 적은 있으나 이는 자망 허가를 가진 어촌계원들이 자발적으로 자망을 설치 있도록 내용이었을 , 경남 남해 OOO에게 자망설치를 요청한 사실이 없습니다.

 

 

둘째, OOO은 추후 전남도에서 관리수면 지정을 받아 장흥어촌계가

본격 채취하면 전체 수익금의 15%정도 보장 약속을 받았다는 내용에 대

 

- OOO이나 자문위원에게 수익금 배분문제는 이야기 한 적이 없습니다. 수익금 배분문제는 관리위원회를 구성하여 결정할 사항이고 장흥군이 관여하거나 개입할 수 없어 수익금에 대한 보장 약속을 할 수 도 없고, 한 사실도 없습니다.

 

셋째, OOO장흥군수와 해양수산과장이 새조개 구역의 관리를 지시해 놓고 갑자기 입장을 바꿨다는 내용에 대해

 

- 장흥군수와 해양수산과장은 경남 남해 OOO을 만난 적도 없고, 지시한 적도 없습니다. 해녀 조업은 제한된 수역에서는 불가하며, 신고 수리 당시 조업구역을 지정하였으나 이를 위반하여 단속한 것이며, 해당구역에 대한 관리를 지시한 사실도 없습니다.

 

, OOO은 자문위원 위촉과 회의 녹취록을 보고, 25천만원의 거금을 투자하여 자망설치와 해녀를 투입했다는 내용에 대해

 

- 장흥군은 자문위원 ㅁㅁㅁ에게 자문을 구했을 뿐이지 OOO ㅁㅁㅁ사이에서 있었던 일은 전혀 알 수 없습니다.

아울러, 자망설치는 허가받은 어업인만이 할 수 있습니다,

장흥군은 경남 남해 OOO과는 일면식도 없고 OOO이 누구인지도 모르며 , 앞으로 장흥군과 관계 공무원의 명예를 실추시킨 행위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해나갈 것입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