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떡 제조기능사 필기시험 합격자 17명 배출

뉴스

곡성군, 떡 제조기능사 필기시험 합격자 17명 배출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운영하는 떡 제조기능사 자격증 취득반의 수강생들이 대거 필기시험에 합격하며 최종 합격의 꿈에 한발 더 다가섰다.

 

곡성군은 지난 6월부터 20명의 지역 여성을 대상으로 떡제조기능사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해오고 있다. 농촌여성의 잠재력을 개발해 창업 및 취업 역량을 강화한다는 것이 목표다.

 

수강생들은 농사일이나 집안일 중에도 바쁜 시간을 쪼개가며 새로운 도전에 즐겁게 임했다. 그 결과 지난 628일부터 77일 기간 중 실시된 떡 제조기능사 필기시험에 18명이 응시해 17명의 합격하게 됐다. 필기시험에 합격한 교육생들은 829일부터 918일에 실시되는 실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교육생 대표 A씨는 "처음 도전하는 자격증 시험이라 걱정을 많이 했다. 혼자서는 엄두도 내지 못할 일인데 사람들과 함께 하니까 재미있고 용기도 난다. 기회를 준 농업기술센터와 좋은 정보를 공유해 준 교육생들 덕분에 좋은 결과가 나왔다.”며 마음을 전했다.

 

곡성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10회에 걸쳐 실기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교육이 중단되는 상황에 놓였지만 일단 각자 집에서 연습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는대로 차질 없이 실기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