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국가예산 확보 ‘강행군’

뉴스

정헌율 익산시장, 국가예산 확보 ‘강행군’

- 예결위원, 기재부 등 예산심사 관련 핵심인사 만나 예산 반영 요청 - - 익산시·전북도·지역정치권 유기적 공조 -

정헌율 익산시장이 내년도 국가 예산 최다 목표액 확보를 위해 국회를 분주하게 오가며 강행군을 이어가고 있다.

국회는 예산심의 최종관문인 예결위원회 예결소위 예산심의를 열어 상임위에서 올라온 내년도 예산에 대한 증액 및 감액심사를 본격 진행 중이다.

정 시장은 지난 23일 예산소위 심사에 대응하여 이종배 예결위원장을 비롯한 국회 예결위원과 기재부 예산실 간부 등 국회와 정부 핵심 인사 등에게 익산시 주요사업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먼저 이종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장철민정태호 예결위원 등을 만나 국가식품클러스터 푸드파크 조성동물용의약품 시제품 생산지원 플랫폼 구축환경오염 피해지역(익산 장점마을친환경 복원사업국립 금강 청소년 디딤센터 등 국회단계 중점사업에 대하여 예결의 심의단계에서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구했다.

또한 예결위 증액요청 예산의 최종 반영을 위해서 기획재정부의 증액동의가 반드시 필요한 만큼 임기근 경제예산심의관강완구 사회예산심의관김경희 복지안전예산심의관 등을 만나 국회단계 중점 추진사업에 대하여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협조를 호소했다.

앞서 시는 상임위 심의단계에서 지역구 한병도김수흥 국회의원와 함께 인력풀을 가동하여 여야 국회의원과 각 위원회 의원들을 찾아 국가예산의 당위성을 설명하고전북도와 국회 상주반을 운영하며 정책질의서를 제공하는 등 견고한 공조체계 구축으로 20여개 중점사업 전체가 예결위 심사자료에 포함됐다.

정헌율 시장은정부 예산안에 누락됐거나 감액된 각종 사업을 되살리려는 정부기관과 지자체들이 총성없는 전쟁을 치르고 있다우리시와 전북도지역정치권은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국가예산 최대 확보 실적을 이루어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결소위 의결안이 나오면 종합심사와 본회의를 거쳐 내년 예산이 최종 확정된다예산안 처리의 법정 시한은 내달 2일이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