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숙 주민추천 장성교육장, 학생과 함께 첫 행보 시작

인터뷰

최미숙 주민추천 장성교육장, 학생과 함께 첫 행보 시작

-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혁신 장성 교육 실현 -

최미숙 제31대 주민추천 장성교육장은 취임 후 첫 행보로 학교 방문을 통한 학생들을 만나는 것으로 시작하였다. 신임 최미숙 교육장은 4일 장성중앙초와 장성여중을 방문하여 학생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혁신 장성 교육 실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미숙 교육장은 이곳 장성에서 태어나 초··고등학교를 다녔으며, 광주교육대학교를 졸업하였다. 최 교육장은 40여 년 동안 교사, 장학사, 교육연구사, 학교 관리자 등 다양한 경력을 바탕으로 학교에 필요한 장학 자료와 교과 관련 자료 편찬을 주도하였으며, 최근에는 장성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으로 26개월간 재직하기도 하였다.

최미숙 교육장은 지난 2일 취임식에서 배움이 즐거운 미래사회의 민주시민을 기르는 행복한 학교교육 지원,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복지 및 지원과 공감의 청렴한 행정 실현,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 실현, 지역사회와 연계한 장성선비정신 계승 교육 실시 등의 교육 정책을 제시하였다.

또한 우리가 아이들을 품으면, 아이들은 세계를 품는다. 아이들은 우리의 희망이고 장성의 미래이다. 장성의 모든 아이들이 꿈을 갖고 세계를 향해 당당히 도전하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노라 다짐하며, 교육가족 모두의 힘으로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혁신 장성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장성교육지원청은 최미숙 교육장이 취임함으로써 전남장성혁신교육지구 운영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민주시민교육, 마을교육공동체, 전문적학습공동체 등 혁신교육지구에서 추진하는 핵심 사업들이 잘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