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간부회의 시장 당부사항

인터뷰

확대간부회의 시장 당부사항

▢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기 바랍니다.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기 바랍니다.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셋째도 안전입니다. 대회개최 닷새째입니다. 어제까지 사건사고 없이 모든 경기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재난, 테러, 치안, 식중독, 전염병 예방체계를 구축하였고 대회조직위와 3천여 자원봉사자, 12천여 시민 서포터즈 그리고 유관기관들이 하나가 되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준 결과입니다.

 

- 대회 성공개최의 가장 큰 적은 방심입니다. 3천여 군소방의료요원들간에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하여 어떠한 안전사고도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철저하게 현장위주의 안전대책을 추진해주기 바랍니다.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경가장, 선수촌 관리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랍니다.

 

각 경기마다 관중들이 가득 메워 뜨거운 대회열기를 조성해주기 바랍니다. 모든 행사가 그렇듯이 애써 준비하고 노력했지만 함께 참여하고 응원해주는 사람이 없다면 행사의 의미가 크게 퇴색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국제행사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 광주세계수영대회는 역대 최대인 194개국에서 가장 많은 선수와 임원들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남은 문제는 얼마나 많은 관중들이 경기를 실제로 관람해주느냐 하는 것입니다. 입장권 판매는 목표액을 초과했지만 경기장에 나타나자 않는 노쇼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 보다 적극적인 관람대책이 필요합니다. 특히, 비인기 종목이나 우리나라 선수들이 참가하지 않는 종목은 관람객들이 많이 찾을 수 있도록 관람 대책을 꼼꼼히 준비해 추진해주기 바랍니다.

 

수영대회 홍보가 많이 부족합니다.

아직도 광주 이외의 지역에서는 대회개최를 잘 모르고 있거나 대회열기가 전혀 없습니다. 지역 언론은 더할 나위 없이 잘 도와주고 있습니다. 전국적인 분위기 제고를 위해 중앙언론 등이 더 많은 보도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랍니다.

 

- 특히,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배너광고를 실시하고 감동적인 장면들을 유튜브로 제작하여 유통시켜 주기 바랍니다.

 

당면현안을 꼼꼼하게 챙겨주기 바랍니다.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 광주형 자동차공장 투자, 어등산 관광단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2 DJ센터 부지확정, 인공지능 클러스터 조성사업 등 7월 중 해야 될 일들을 꼼꼼하게 챙겨주기 바랍니다.

 

희망인사시스템을 적극 활용해주기 바랍니다.

우리 직원들이 인사에 신경쓰지 않고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희망인사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평상시에도 자기가 일하고 싶은 곳을 입력해두면 인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노동정책관을 희망하는 분들께서는 희망인사시스템에 올려주기 바랍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